추천도서
- 저자
- 클레어 노스
- 출판사
- 반타
- 발행년도
- 2025
- 줄거리
- 삶의 끝없는 루프에 갇힌 해리 오거스트. 어떻게 살고 죽어도 그는 다시 1919년 1월 1일 기차역 여자 화장실로, 그가 처음 이 세상에 태어나던 순간으로 돌아온다. 신앙과 학문을 탐구하며 존재의 해답을 갈구하고 자신과 똑같이 생을 반복하는 사람들과 교류해도 해리 오거스트는 삶의 무기력에서 탈출할 수 없었고 지독하게 외로웠으며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다. 그리고 열한 번째 죽음의 날, 한 소녀가 찾아와 천 년 후 미래 세대의 메시지를 전한다. “세계가 끝나고 있고, 우리는 종말을 막을 수 없어요. 그러니까 이제는 박사님께 달려 있어요.” 이 전언으로부터 그의 삶은 급격한 전환을 맞는다.
- 저자
- 서점을 잇는 사람들
- 출판사
- 니라이카나이
- 발행년도
- 2025
- 줄거리
- 두 번 다시 갈 수 없는, 문을 닫은 서점에 대한 그리움과 애정을 담은 책이다. 전국 열다섯 곳의 독립서점/책방지기들이 사랑했던 서점에 대한 애정을 써 내려갔다. 함께 읽으며 얻는 배움과 성장의 시간, 그늘진 일상을 위로하는 다정한 관계가 있는 공간인 서점이 더 이상 사라지지 않기를, 오래 그 자리를 지켰으면 하는 바람이 담긴 책이다. 삶의 많은 것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시대에, 시간을 들여 직접 찾아가야만 하는 서점이 귀찮고 불편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 수고로움 덕분에 우리는 다정한 관계를, 조용한 위로를, 단단한 성장을 얻는다. <내가 사랑한 서점>을 통해 이런 서점의 시간이 보다 많은 이에게 전해지길 바란다.
- 저자
- 고정욱
- 출판사
- 책담
- 발행년도
- 2025
- 줄거리
- 《어쩌다 만난 국어》의 주인공들은 문해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이다. 《어쩌다 만난 수학》의 주인공인 공준표와 방정식, 세인이가 그대로 등장하는데 수학 천재였던 방정식도 '국어' 앞에서는 꼼짝을 못한다. 세 아이는 녹산사의 유실된 금동 불상을 찾은 덕분에 방송에 출연하지만 부족한 문해력과 말 주변으로 인터뷰를 망치고 만다. 그런 세 아이 앞에 국어 천재 김성운이 혜성처럼 나타난다. 보호 대상 아동인 김성운은 독서를 통해 다져진 멋진 말 솜씨와 반듯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거기에 지원군 박청강 소설가가 등장하여 아이들을 위한 독서 모임을 만든다.
- 저자
- 김태연
- 출판사
- 체인지업
- 발행년도
- 2025
- 줄거리
- 지금 바로 읽어야 할 단 한 권의 ‘내 꿈 탐색’ 안내서.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구성한 이 책에는 각기 다른 상황과 질문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적성, 환경, 부모님의 기대, 사회적 시선, 장래의 불확실성 등 진로 탐색 과정에서 누구나 한 번쯤 부딪히는 문제를 모두 조명한다. 나아가 27년간 진로 상담 및 교육에 앞장서 온 저자가 전하는 실천 가능한 사례 맞춤형 조언으로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 청소년들은 최선의 선택을 위한 자신만의 기준을 확립하고, 불안과 심리적 압박을 다스리는 현명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선택 앞에서 주저하지 않고 한 걸음 더 내디딜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작은 시도와 실천이 모여 ‘행복한 나’로 이어지는 길을 만든다는 것을 깨닫고, 어제보다 더 나은 나로 성장할 것이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