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꿈과 지식의 공간 정관도서관

자료검색

추천도서

  • 본문 인쇄
  • sns 공유 리스트 열기

이전달

2026년 02월

다음달

저자
클레어 노스
출판사
반타
발행년도
2025
줄거리
삶의 끝없는 루프에 갇힌 해리 오거스트. 어떻게 살고 죽어도 그는 다시 1919년 1월 1일 기차역 여자 화장실로, 그가 처음 이 세상에 태어나던 순간으로 돌아온다. 신앙과 학문을 탐구하며 존재의 해답을 갈구하고 자신과 똑같이 생을 반복하는 사람들과 교류해도 해리 오거스트는 삶의 무기력에서 탈출할 수 없었고 지독하게 외로웠으며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다. 그리고 열한 번째 죽음의 날, 한 소녀가 찾아와 천 년 후 미래 세대의 메시지를 전한다. “세계가 끝나고 있고, 우리는 종말을 막을 수 없어요. 그러니까 이제는 박사님께 달려 있어요.” 이 전언으로부터 그의 삶은 급격한 전환을 맞는다.
저자
서점을 잇는 사람들
출판사
니라이카나이
발행년도
2025
줄거리
두 번 다시 갈 수 없는, 문을 닫은 서점에 대한 그리움과 애정을 담은 책이다. 전국 열다섯 곳의 독립서점/책방지기들이 사랑했던 서점에 대한 애정을 써 내려갔다. 함께 읽으며 얻는 배움과 성장의 시간, 그늘진 일상을 위로하는 다정한 관계가 있는 공간인 서점이 더 이상 사라지지 않기를, 오래 그 자리를 지켰으면 하는 바람이 담긴 책이다. 삶의 많은 것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시대에, 시간을 들여 직접 찾아가야만 하는 서점이 귀찮고 불편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 수고로움 덕분에 우리는 다정한 관계를, 조용한 위로를, 단단한 성장을 얻는다. <내가 사랑한 서점>을 통해 이런 서점의 시간이 보다 많은 이에게 전해지길 바란다.
저자
고정욱
출판사
책담
발행년도
2025
줄거리
《어쩌다 만난 국어》의 주인공들은 문해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이다. 《어쩌다 만난 수학》의 주인공인 공준표와 방정식, 세인이가 그대로 등장하는데 수학 천재였던 방정식도 '국어' 앞에서는 꼼짝을 못한다. 세 아이는 녹산사의 유실된 금동 불상을 찾은 덕분에 방송에 출연하지만 부족한 문해력과 말 주변으로 인터뷰를 망치고 만다. 그런 세 아이 앞에 국어 천재 김성운이 혜성처럼 나타난다. 보호 대상 아동인 김성운은 독서를 통해 다져진 멋진 말 솜씨와 반듯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거기에 지원군 박청강 소설가가 등장하여 아이들을 위한 독서 모임을 만든다.
저자
김태연
출판사
체인지업
발행년도
2025
줄거리
지금 바로 읽어야 할 단 한 권의 ‘내 꿈 탐색’ 안내서.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구성한 이 책에는 각기 다른 상황과 질문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적성, 환경, 부모님의 기대, 사회적 시선, 장래의 불확실성 등 진로 탐색 과정에서 누구나 한 번쯤 부딪히는 문제를 모두 조명한다. 나아가 27년간 진로 상담 및 교육에 앞장서 온 저자가 전하는 실천 가능한 사례 맞춤형 조언으로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 청소년들은 최선의 선택을 위한 자신만의 기준을 확립하고, 불안과 심리적 압박을 다스리는 현명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선택 앞에서 주저하지 않고 한 걸음 더 내디딜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작은 시도와 실천이 모여 ‘행복한 나’로 이어지는 길을 만든다는 것을 깨닫고, 어제보다 더 나은 나로 성장할 것이다.
1
위로 이동